본문 바로가기

태국 치앙마이 여행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추천 및 날씨

mymaeum 2023. 3. 26.
SMALL

코로나가 유행하기 몇 년 전부터 태국 치앙마이 한 달 살기라는 키워드는 굉장히 핫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앙마이를 찾아 한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문화 체험을 즐기고 도시 주변에 울창한 숲, 폭포, 산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치앙마이의 가로수길로 불리는 님만해민의 젊은 감성까지 더해지며 치앙마이의 매력은 많은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로 다가 왔었습니다. 코로나가 많이 수그러드는 이 시점에 다시 한번 치앙마이를 찾는 여행객들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치앙마이를 여행 할 때 꼭 가봐야 할 관광지 6곳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치앙마이 위치 및 날씨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히말라야 산기슭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북부 지역에서는 가장 큰 도시이며 오래된 역사, 고대 사원,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치앙마이의 날씨는 3~5월에 가장 덥고 6~10월에 우기로 비가 많이 오며 11~2월까지는 서늘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3~5월 더울 때에는 기온이 40도까지 오르고 우기에는 폭우가 쏟아져 가끔 홍수가 발생하지만 도시 주변의 울창한 숲과 폭포를 방문하기에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11월~2월까지 서늘한 시기에는 15~25도의 기온으로 쾌적한 여행을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 꼭 가봐야 할 치앙마이 여행지

 - 도이 수텝 사원

치앙마이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위치한 도이 수텝 사원은 아름답고 역사적인 유적지입니다. 사원에 가려면 309개의 가파른 계단을 올라야 하지만 조금 힘들어도 정상에서 바라보는 멋진 경치는 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계단이 정 싫다하시면 입구 쪽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실 수도 있습니다.

도이 수텝은 아름다운 금도금, 정교한 조각, 멋진 벽화로 유명하며 태국 북부에서 가장 신성한 사원 중 하나로 꼽힙니다.

불교 사원이기 때문에 소매가 없는 옷, 짧은 반바지 등은 입장이 금지되지만 입구에서 스카프 등을 대여해 줍니다.

 

 - 치앙마이 올드시티

치앙마이 구도심 또는 구시가지라고 불리며 말 그대로 옛 도심입니다. 오래전 란나왕국에서 사용한 성벽이 그대로 남아서 보존되고 있으며 그 안을 올드시티라고 부릅니다.

올드시티에는 역사적인 사원, 역사적인 건물, 전통 시장이 많이 있으며 도시를 산책하면서 이곳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구 시가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로는 타페 게이트, 왓 체디 루앙 등이 있습니다.

 

 - 코끼리 자연공원

구조된 코끼리를 위한 이 보호 구역은 동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가봐야 할 장소입니다. 방문객들은 코끼리를 돌보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코끼리에게 먹이를 주고 목욕을 시키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코끼리 자연공원은 코끼리 보호와 윤리적 관광을 위한 활동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코끼리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

치앙마이에서 약 7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치앙마이에서 조금 멀지만 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이 있는 아름다운 지역입니다. 방문객들은 산과 계곡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폭포, 하이킹 코스, 언덕 부족 마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거리가 좀 있기 때문에 치앙마이에서 투어를 신청해서 다녀올 수도 있으니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치앙마이에서 도이 인타논 트래킹 투어를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나이트 바자 야시장

다양한 기념품, 수공예품, 현지 음식을 만날 수 있는 치앙마이의 인기 쇼핑 장소입니다. 나이트 바자 야시장은 매일 밤 열리며 몇 블록에 걸쳐 펼쳐져 있어 구경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중간중간 바와 라이브 밴드 레스토랑 등이 있어 음악을 들으며 간단히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 치앙마이 선데이 나이트 마켓

일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치앙마이 올드시티 중심부에서 일요일마다 열리는 시장입니다. 치앙마이 선데이 마켓은 라차담넘 로드를 따라 약 1km 정도로 펼쳐져 있으며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이곳은 거리 공연자, 전통 음악가, 노점상들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활기찬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전통 수공예품, 의류, 액세서리 현지 음식과 음료에 이르기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규모도 치앙마이 주말 마켓 중에 가장 큽니다.

현지문화를 체험하고 독특한 기념품을 구입하고 여러 가지 음식과 음료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치앙마이 선데이 나이트 마켓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여러가지 매력으로 가득 찬 치앙마이입니다. 태국 여행하면 방콕과 바다 휴양지만 생각하기 쉬운데 산과 숲, 그리고 역사와 함께하는 도시인 치앙마이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