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여행 오클랜드 동물원 가격 및 방문 후기
볼 것도 많고 할 것도 많은 뉴질랜드 여행 중에 무슨 동물원이냐 하실 수도 있겠지만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오클랜드 동물원은 가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입니다.
오클랜드 시내에서 차로 불과 몇 분 거리에 위치한 오클랜드 동물원은 17헥타르 규모에 140여 종의 토종 및 이국적인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만 서식하는 키위, 투아타라, 카카포, 타카헤 등 희귀한 동물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 오클랜드 동물원 티켓 가격
- 개인 요금
- 어른 (15세 이상) : $35
- 어린이 (4-14세) : $20
- 어린이 (0-3세) : 무료
- 가족 요금
- 어른 2명 & 어린이 2명 : $88
- 어른 2명 & 어린이 1명 : $76.50
- 어른 1명 & 어린이 2명 : $67.50
▶ 오클랜드 동물원 주차 정보
오클랜드 동물원에 전용 주차장이 있지만 많은 차량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특히 주말에 동물원에 방문하게 된다면 관람객이 많기 때문에 주차 자리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바로 앞쪽에 'TAPAC'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오클랜드 동물원 소개
오클랜드 동물원은 크게 5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 아프리카 사파리 트랙
- 뉴질랜드 트랙
- 동남아시아 정글 트랙
- 호주 부쉬 트랙
- 남아메리카 열대우림 트랙
각 트랙마다 다른 대륙에 살고 있는 동물들이 있고 오른쪽 사진과 같이 각각 지정된 시간에 사육사의 해설이나 비하인드 투어 등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지도와 비하인드 투어 정보가 있는 팜플렛은 오클랜드 티켓 부스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오클랜드 동물원 사진
오클랜드 동물원의 전체적인 느낌은 동물 친화적이고 자연 친화적이었습니다. 비좁은 곳에 동물을 가둬놓은 것이 아니라 자연에 살고 있는 느낌이 들도록 나름 넓게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동물들 입장에서는 그나마 자유롭게 살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관람객 입장에서는 넓고 자연처럼 꾸며진 동물 우리에서 동물을 찾아 관람하기에는 조금 힘들수 있고 심지어는 동물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고 지나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동물들이 지내기에는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나름 동물을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참고로 야행성인 뉴질랜드 키위새를 위해 키위새 우리는 아주 깜깜하게 해 놓았기 때문에 키위새 관람을 위해서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플레쉬 촬영도 금지입니다.
오클랜드 동물원은 입장료를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번식시켜 야생으로 돌려 보내거나 동물 복지와 보존을 위한 다양한 동물 보호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클랜드 동물원에 방문하게 되면 우리의 미래 세대가 멋진 동물들을 계속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행동에 후원하는 것입니다.
동물들을 좋아하는 사람들 그리고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라면 정말 좋은 여행 장소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