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로토루아 여행 아그로돔 양 농장 쇼 & 투어

mymaeum 2023. 4. 29.
SMALL

뉴질랜드의 북섬 로토루아에 위치한 아그로돔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양 농장으로, 방문객들이 양 사육, 양모 생산 그리고 뉴질랜드의 농업 산업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투어를 제공합니다. 투어에는 양, 소, 개, 오리 등 다양한 농장 동물들의 묘기를 볼 수 있는 농장 쇼로 시작합니다. 이 쇼에서는 19가지 종류의 양들을 소개하고 양털 깎기 시연, 그리고 농장의 소, 오리, 양몰이 개 등 여러 가지 동물들을 볼 수 있고 소 젖 짜기 체험 등 다양한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쇼가 끝나면 140만㎡ 규모의 농장을 특태터가 끄는 트레일러를 타고 둘러보는 가이드 투어를 통해 양과 소, 알파카 등의 여러 가지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고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귀엽고 친근하고 호기심 많은 양, 알파카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만져 볼 수 있는 체험은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경험이 됩니다.

 


 

▶ 아그로돔 양 농장 정보

  • 주소 : 141 Western Road, Ngongotahā, Rotorua 3010
  • 대중 교통 : 로토루아 i-Site에서 1번 시티버스를 타고 아그로돔 주차장에서 하차
  • 투어 가격
    - 성인 : $39
    - 어린이 (3~15살) : $20
    - 가족 (어른 2명, 어린이 2명) : $99
  • 농장 쇼 시간 (약 40분 + 15분 소요)
    - 9:30am
    - 11:00am
    - 2:30pm
  • 농장 투어 시간 (약 1시간 소요)
    - 10:40am
    - 12:10pm
    - 1:30pm
    - 3:40pm
  • 웹사이트 : agrodome.co.nz

 

▶ 아그로돔 양 농장 쇼 & 투어

티켓을 사게 되면 위의 스티커를 주는데 옷 위 잘 보이는 곳에 붙이셔야 합니다. 저는 클룩에서 아그로돔 농장 쇼와 투어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한화로 32,300원이었습니다.

 

농장 쇼를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넓고 좌석도 많아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농장쇼가 펼쳐지는 무대가 보이네요.

 

농장 쇼 무대에 오르게 될 19가지 종류의 양들 중 4종류의 양들이 쇼를 기다리며 대기하고 있습니다.

 

19가지 종류의 양들 각각 한 마리씩 소개해 주며 무대 위 각자의 자리에 양들이 오르게 됩니다. 저는 이렇게 많은 종류의 양들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각 품종마다 특징이 다 다르며 양 털을 더 쉽게 자르기 위해서, 양고기의 맛을 더 맛있게 만들기 위해서 등 여러 가지의 이유로 품종을 개량한 양들입니다.

 

19가지 종류의 양들이 무대 위에 모두 올라간 모습입니다. 가장 높은 자리에 가장 일찍 올라온 가장 비싼 양인 메리노라는 품종의 양은 지루해서 그런지 잠이 들었습니다. 양들마다 모두 다른 특징을 한눈에 봐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양털 깎기 시연을 보여줍니다. 양을 저렇게 앉혀놔야 양이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다고 합니다.

 

관람객 중 원하는 사람은 소젖 짜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귀여운 아기 양들에게 우유 주기 체험입니다. 아기 양들이 우유를 먹는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얌전히 앉아 쉬고 있거나 졸고 있는 양들도 있습니다. 무대 앞에는 양털 깍기 시연 때 나온 양털이 보입니다.

 

농장 쇼가 진행되는 동안 사회자의 말을 영어를 한국어로 동시 통역해 주기 때문에 더 재밌게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여러 가지 언어로 통역이 됩니다.

 

오리도 잠깐 나와 쇼를 보여줍니다. 귀엽네요.

 

잘 훈련된 양몰이 개도 나옵니다. 말을 참 잘 듣습니다.

 

약 45분이 되는 시간 동안 농장쇼가 진행됩니다. 쇼가 끝나면 무대 위에 올라 양들과 사진을 찍고 만져볼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아기 양들을 만지고 먹이를 줄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귀여운 인형들과 여러 가지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기념품샵도 있습니다.

 

농장 쇼가 끝나면 약 15분 정도의 양몰이 쇼가 펼쳐집니다.

 

모든 쇼가 끝나면 트랙터가 끄는 트레일러를 타고 농장 투어를 시작합니다. 

 

중간에 내려서 양들에게 먹이도 주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양들은 친근하게 다가와 얌전하게 먹이를 먹기 때문에 전혀 위험하지 않습니다.

 

농장 투어를 하며 양과 알파카, 사슴 등 여러 가지 동물들을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중간에 내려서 먹이를 주고 만져 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알파카가 침을 뱉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세요.

 

마지막에는 키위 나무가 있는 곳에도 들립니다. 키위 나무가 길게 늘어서 있고 키위들도 열려 있습니다.

 

농장에서 직접 채취한 꿀도 맛볼 수 있습니다. 작은 팩에 담겨있어 중간을 접으면 꿀이 나옵니다.

 


 

이렇게 알차고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은 아그로돔 농장 쇼와 투어는 끝나게 됩니다. 귀여운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충분히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투어입니다. 로토루아에 가시면 꼭 한번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